홈 > 찾기 > 스마트 기반기술 도입

SN20220500064

라이브 투어 및 VR 기반 중국인 관광객 유치 및 상품 판매 서비스
가격
50,000,000원 (부가세 미포함)
기간
4.0개월

라이브 투어 및 VR 기반 중국인 관광객 유치 및 상품 판매 서비스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와 중국 관광객이 함께 하는 라이브 투어 개발 및 VR 관광 시스템 구축을 통해 유니크 베뉴/축제/이벤트 연계 중국인 관광객 온/오프라인 유치 솔루션 및 서비스 제공

  • · 역사, 문화, 축제 등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로 중국인 대상 라이브투어 및 VR 서비스 제공
  • · QR코드 스캔으로 VR 관광지 정보에 접근하여 사전체험투어 및 현장 네비게이션으로 활용
  • · 유명 인플루언서의 라이브 투어로 여행의 현실감 전달하고, VR 영상 콘텐츠화
  • · 지역 문화 소개 및 관광 상품을 현장에서 직접 홍보, 실시간 주문 및 판매 가능
  • · 단순 홍보에 그치지 않고 사전 예약까지 이루어지는 원스탑 솔루션 제공
VR 영상 홍보 라이브 투어 사전 체험 투어 상품 판매 중국인 관광

(주)그립

제공 중인 서비스 8

기업핵심역량DNA기반 고객맞춤형 디지털융합 기업
2023 관광기업혁신우수사례 수상
이전 콘텐츠로 이동 다음 콘텐츠로 이동

O (주)그립 회사소개

  • D.N.A 생태계 · 이종 데이터 분석 · AI 기술을 통한 최고의 디지털 융합 혁신 기술 기업
  • AIoT (AI of Things), Edge AI (3D Vision) 및 Media Platform 기술 전문 기업
  • 대 중국 라이브 투어 및 커머스 홍보 및 실시간 온라인 판매 기획 운영
  • 국내 1위 지능형 IoT 서비스 기업 (150만 가구 이상)

 

 

 

O 라이브 투어 및 VR 기반 중국인 관광객 유치 및 상품 판매 서비스

  • 인플루언서 00명 섭외 (팔로워 50만 이상)
  • 지역별 라이브 방송 투어 진행 
  • 라이브 진행 영상 중국판 틱톡(더우인) 업로드 및 지속적인 유치 실시
  • 관광지 VR시스템 도입 (현장 파노라마 촬영 및 관광지 한국어/중국어 내용 삽입)
  • 지역특산품 연계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 실제 유치 시범사업 진행 (회당 30명 규모)

 

 

O 주요 레퍼런스

 

     2021년 한국콜마 연계 산업투어/견학 투어 시범사업 실시 

  • 중국 인플루언서 12명 동행 한국 콜마 본사 산업견학 실시간 라이브방송 투어 실시 
  • 동시 접속자 12만명 달성 (누적 영상 관람자 수 40만회 이상 달성)
  • 한국 화장품에 제조에 대한 이해도 향상 
  • 온라인 참석자중 한국 화장품 제품 수출관련 문의 및 업무 연장 진행 중

 

   2021년 인천 ICT단지 및 인천 차이나 타운 "있지" 가상현실 프로그램 체험 운영

  • 중국 인플루언서 7명 동행 인천시 스마트 투어 도시 체험 유치 및 라이브 쿠어 실시
  • 동시 접속자 9만명 이상 달성(누적 관람자 수 25만회 이상 달성)
  • 한국 가상현실 연계 투어 프로그램 홍보 및 체험 운영 실시
  • 인천 특산물 연계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제품 홍보 및 판매 시범사업 진행 

 

   2021년 K-BUEATY 박람회 연계 라이브 투어 및 라이브 커머스 진행

  • 2021 K-BUEATY 중국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 
  • 누적 조회수 500만회 이상 달설(실시간 동시 접속자 수 15만명 달성)
  • 당일 매출 4.5억원 달성 (품목: 화장품 및 식품등) 

 

   VR관광지 시스템 서비스 제공

  • 네이버 뷰와 같이 파노라마 현장 촬영을 통해  현장감 있는 온라인 사전 투어가능
  • 라이브 방송에서 부 족했던 자세한 관광정보 전달가능
  • 실제 투어 시 쉬운 관광투어 가능(가이드 없이 가능한 지역관광투어 서비스)

 

 


O 제공 서비스 특 장점

  • 시범사업으로 운영 경험이 있는 라방투어와 VR관광지 연계사업 지속 개발
  • 중국 대 형 파트너사와의 협업으로 중국 및 한국에서 활동 중인 인플루언서 유치 용이
  • 중국 플랫폼 “플리기(飞猪)”, “더우인(抖音)” ,웨이보(微博)등과의 네트워크로 유명 인플루언서와 저비용으로 콜라보 가 
  1. 플리기: 알리바바 계열사 라이브 투어 상품 판매 전문 플랫폼(이용자 3억명)
  2. 웨이보: 중국형 페이스북(이용자 11억명)   더우인: 틱톡 중국어 버전(이용자 12억명)
  •  다년간 중국 공자학원(문화관광 및 유학유치)과의 문화사업을 통한 문화관광객 유치
  •  중국유학생 오프라인 시범 투어 가능 
  •  대형 중국 관광객 유치 여행관련 파트너사 협업을 통한 일반관광객 유입 
  • 기존 일방적 홍보에서 현실감 나는 온라인 체험, 사전 구매, 블록체인 등과의 접목

 

O 라방 & VR관광지 연계 사업 전체 프로그램 운영계획

  


O 관광산업 연계 사업

 

 

다른 회원이 함께 본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