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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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선정된 수혜기업이 동 사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포인트입니다. 수혜기업은 해당 온라인 포인트로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 및 구매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혁신활동기반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로, 수혜기업인 관광기업 대상으로 관광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서비스 제공기업을 통해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지원규모에 따라 일반바우처(중형, 소형)와 혁신바우처 플러스로 구분됩니다.

  • ‘서비스 메뉴판'은 수혜기업이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2개 대분류, 5개 소분류로 분류한 목록표입니다. 
    * 2개 대분류(디지털 전환, 마케팅), 5개 소분류(앱/앱 개발 및 고도화, 신기술 기반 솔루션 도입, ICT 솔루션 도입, 디지털 전환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  신청 기간은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홈페이지(www.tourvoucher.or.kr)을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 선정규모는 25년도 기준 총 162개사 내외이며, 일반바우처는 총 142개사(중형바우처(디지털 전환) 52개사, 소형바우처(디지털 전환) 72개사, 소형바우처(마케팅) 18개사)이며, 혁신바우처 플러스는 총 20개사 내외입니다.

    * 지원금액: (혁신바우처 플러스) 1억원, (중형바우처) 5천만원, (소형바우처) 2천만원
     

  • 부가가치세는 환급대상 금액이기 때문에 국가보조금으로 지원 불가합니다. 이에 공사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을 지원드립니다.

  •  아니요, 수혜기업과 제공기업 둘 중 한 가지 유형만 신청가능합니다.

  •  ⓐ 회원가입 및 사업신청 단계 시, 법인범용 공동인증서 혹은 개인범용 공동인증서 모두 가능합니다.

    단, 나이스페이먼츠 사용 공인인증 발급업체만 가능(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산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증권전산)

     ⓑ 사업절차 도중, 다른 종류의 인증서를 교차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대표자 명의 이외의 개인범용 공동인증서 이용 시,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필수로 제출하실 경우에만 인증효력이 있습니다.

  • 등록과정 중 사업자등록번호 인증 등의 과정이 있으며, 담당자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사업자등록 상의 대표자 명의로 가입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주의. 최초 아이디 생성 이후, 아이디 변경은 어려우니 신중히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계정 삭제는 가능하오나 기존 아이디의 히스토리이관은 불가합니다.)

  • ※ 2025년 공모안 기준/매년 공모안에 의거하여 유효기간 확인 필수


    ○ 사업자등록증: 2024.2.21. 이후 발급분만 유효
    ○ 법인등기부등본: 2024.11.20. 이후 발급분만 유효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신청일(포함)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
    ○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상표권/저작권,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납세증명원, 중소기업확인서: 서류 유효기간 내 공고일 포함
    ○ 경력증명서, 전문자격증, 유사사업수행실적총괄표, 사업실적증명원, 세금계산서, 관광사업체 등록/지정서류, 가점관련 증빙서류: 별도 없음
    ○ 채무불이행여부 확인서류: 공모기간 내 유효 
    ○ 대리인 위임장: 공모기간 중 발급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