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된 수혜기업이 동 사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포인트입니다. 수혜기업은 해당 온라인 포인트로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서비스를 자율적으로 선택 및 구매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의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혁신활동기반의 중견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지원사업로, 수혜기업인 관광기업 대상으로 관광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서비스 제공기업을 통해 바우처 형태로 제공합니다. 지원규모에 따라 일반바우처(중형, 소형)와 혁신바우처 플러스로 구분됩니다.
‘서비스 메뉴판'은 수혜기업이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2개 대분류, 5개 소분류로 분류한 목록표입니다. * 2개 대분류(디지털 전환, 마케팅), 5개 소분류(앱/앱 개발 및 고도화, 신기술 기반 솔루션 도입, ICT 솔루션 도입, 디지털 전환 컨설팅, 디지털 마케팅)
신청 기간은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홈페이지(www.tourvoucher.or.kr)을 통해 공지하고 있습니다.
선정규모는 25년도 기준 총 162개사 내외이며, 일반바우처는 총 142개사(중형바우처(디지털 전환) 52개사, 소형바우처(디지털 전환) 72개사, 소형바우처(마케팅) 18개사)이며, 혁신바우처 플러스는 총 20개사 내외입니다.
* 지원금액: (혁신바우처 플러스) 1억원, (중형바우처) 5천만원, (소형바우처) 2천만원
부가가치세는 환급대상 금액이기 때문에 국가보조금으로 지원 불가합니다. 이에 공사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공급가액을 지원드립니다.
아니요, 수혜기업과 제공기업 둘 중 한 가지 유형만 신청가능합니다.
ⓐ 회원가입 및 사업신청 단계 시, 법인범용 공동인증서 혹은 개인범용 공동인증서 모두 가능합니다.
단, 나이스페이먼츠 사용 공인인증 발급업체만 가능(금융결제원, 한국정보인증, 한국전산원, 한국전자인증, 한국무역정보통신,증권전산)
ⓑ 사업절차 도중, 다른 종류의 인증서를 교차로 이용가능합니다.
단, 대표자 명의 이외의 개인범용 공동인증서 이용 시,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필수로 제출하실 경우에만 인증효력이 있습니다.
등록과정 중 사업자등록번호 인증 등의 과정이 있으며, 담당자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사업자등록 상의 대표자 명의로 가입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주의. 최초 아이디 생성 이후, 아이디 변경은 어려우니 신중히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계정 삭제는 가능하오나 기존 아이디의 히스토리이관은 불가합니다.)
※ 2025년 공모안 기준/매년 공모안에 의거하여 유효기간 확인 필수
○ 사업자등록증: 2024.2.21. 이후 발급분만 유효 ○ 법인등기부등본: 2024.11.20. 이후 발급분만 유효 ○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신청일(포함)로부터 1개월 이내 발급분 ○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상표권/저작권,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납세증명원, 중소기업확인서: 서류 유효기간 내 공고일 포함 ○ 경력증명서, 전문자격증, 유사사업수행실적총괄표, 사업실적증명원, 세금계산서, 관광사업체 등록/지정서류, 가점관련 증빙서류: 별도 없음 ○ 채무불이행여부 확인서류: 공모기간 내 유효 ○ 대리인 위임장: 공모기간 중 발급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