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공통) 관광기업 혁신 바우처 지원 사업에서 알려드리는 최근 소식과 정보입니다.

[공지] (필독) 멘토링 진행방법 및 절차 안내

공통 김현진 2025-05-09 358

안녕하세요.

한국관광공사 관광기업육성팀입니다.

멘토링 진행 절차 관련하여 하기와 같이 안내드리오니선정되신 바우처 유형에 맞게 멘토링 이행 부탁드립니다.

구분

혁신바우처 플러스

일반 바우처

배정멘토

담임 멘토

(멘토 1인당 담당기업 2개 내외)
 

((IT)멘토 1인당 담당기업 12개 내외,

(마케팅)멘토 1인당 담당기업 6개 내외)
 

멘토링 내용

 

기업의 전반적인 DX 역량 강화를

위한 과업 밀착 지원

 

과업/계약 내용 검토

 

멘토링 횟수

 

기업 당 4~5

 

계약 건 당 최대 2(2시간)
* 1(2시간) 또는 2(1시간)으로
멘토링 진행가능

 

멘토링 방법
 

대면 혹은 비대면
 

비대면
 

멘토링 절차

1. 멘토링 필요시기에 수혜기업이 멘토에 연락하여 미팅일정 확정

    (계약내용 승인 요청 단계 전 멘토링 최소 1(1시간) 진행 필수)

2. (멘토) 일정 확정 이후 운영사무국 이메일(tourvoucher7299@gmail.com)로 최소 5일 전 일정 공유

3. 대면 또는 비대면 멘토링 진행

4. (멘토) 멘토링 보고서 작성하여 수혜기업의 계약내용 승인 단계에서 첨부 (멘토링 사진 필첨)

(일반바우처(중형/소형) 수혜기업) * 혁신바우처 플러스 유형 미해당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여 기존 바우처수행 과업 상의 변경이 생겼을 경우 멘토링 시 멘토와 상의 필요합니다. 단순 과업 생략은 불가하며, 동일 수준의 과업 대체는 멘토와의 협의를 통하여 진행가능합니다. , 기존 바우처 활용계획 내용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전에 붙임2’ 양식을 작성하시어 공사에 이메일 공유 (tourvoucher7299@gmail.com) 및 최종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비대면 멘토링
진행방법

1. 멘토 간 자율적 연락을 통하여 멘토링 일정 수립

2. 멘토) 일정 확정 이후 운영사무국 이메일(tourvoucher7299@gmail.com)로 최소 5일 전 일정 공유

3. 해당 일정에 ZOOM 계정 접속 (운영사무국에서 개별 접속 Zoom 링크 전달 예정)

4.  ‘녹화버튼 누르고 멘토링 진행

5. (멘토) 멘토링보고서 작성 후 수혜기업의 계약내용 승인요청 단계에서 첨부

* 진행 과업내용 참고를 위하여 멘토링 진행 시 공사 또는 사무국 직원도 함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배정 멘토
확인 경로

 

- (수혜기업) 혁신바우처 홈페이지(tourvoucher.or.kr) 접속 > 로그인 > 관리자시스템 > 대시보드 >
  기업멘토-‘멘토정보 확인하기


 

참고사항

- 멘토링과 별도로 최종성과물/결과보고서도 멘토가 최종 검수 예정
- (멘토) 혁신바우처 플러스 수시 멘토링의 경우, 멘토링 종료 이후
  5 영업일 이내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제출

감사합니다.

 

문의처: (운영사무국) 1877-6782 / tourvoucher7299@gmail.com

 

붙임: 1. (양식)멘토링보고서_멘토용
        2. (양식) 변경사업수행계획서 각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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