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비스 대상 기업
1. 우수한 여행 상품(무형의 서비스) 경쟁력 보유기업
- 대외 상품(서비스)의 질 경쟁력 (잠재)보유기업
2. 낮은 인지도, 저평가 브랜드 가치 기업
- 상품 가치에 적합한 브랜드 가치 증진 및 인지도 강화
3. 자사의 우수한 상품(서비스)에 알맞은 플랫폼을 보유하지 못한 기업
- 소비자 트렌드에 적합한 플랫폼 구축 지원
4. 타겟고객에 적합한 상품 제공 및 이에 적합한 프로모션전략 연계 필요기업
- 타겟 설정 → 타겟별 맞춤형 프로모션 전략 기획
- 타겟 맞춤형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전개
5. 전략의 체계화 연계 필요 기업
- 신규/ 사업 확장/상품 개선 론칭 등 서비스 개발과 연계한 프로모션 전략 니즈 기업
◎ 기대효과
- 빅데이터 분석에 따른 소비자 여행 및 소비 트렌드 확인
- 여행사가 보유한 유무형의 인프라를 활용한 맞춤형 비즈니스 모델 개발
- 소비자 트렌드에 따른 관광 콘텐츠 기획 개발
-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플랫폼 구축 지원
- 타겟별 맞춤형 프로모션 채널 구축 및 온오프라인 연계 프로모션 진행
TOBE&POST
▪ 2001년 설립(2007년 법인전환)한 마케팅/디자인 경영전략 전문기업
▪ 사업 수행 인적 역량 : 박사 3명 / 석사 4명(빅데이터 분석, 산업기사 포함) / 전문자격 4명 (경영지도사, 정보처리기술지도사, 웹디자이너 포함)
▪ 물적 자원 : 빅데이터 활용 소비자 트랜드, 온라인 촉진전략 실행 인프라/시스템, 전문 디자이너 인력 보유
▪ 홍보지원 실적 : 플랫폼 구축 지원, 온/오프라인 광고 홍보 촉진전략 실행성과, 광고기획 및 콘텐츠 개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활용, 대외노출 등을 통한 기업 촉진활동 가치 공유
▪ 사업수행 노하우 : 컨설팅 수행경력(평균 15.8년)/ 2001년 창업 20년 마케팅전략 컨설팅 노하우
국무총리포상(1회) / 장관상(2회) / 청장상(1회) 등 컨설팅 수행 우수컨설턴트(컨설팅사) 선정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