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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20201000262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사업체-소비자 공용 여가플랫폼 개발용 데이터
가격
20,000,000원 (부가세 미포함)
기간
2.0개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자체-사업체-소비자 공용 여가플랫폼 개발용 데이터

여행의 근거리-단기화는 코로나 이후 가속화되어 ‘여기-지금’ 중심의 인트라바운드로 이행 중임. 객관적인 소비자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자체-사업체-소비자가 윈-윈하는 다목적 여가지원 플랫폼의 개발 틀을 제공하고자함

  • · ‘여기-지금’ 중심으로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는 여행/관광 트렌드
  • · 소비자-사업체-지자체 모두가 윈-윈하는 ‘지역경제 활성화’ 플랫폼 기획
  • · 현지인과 여행자 소비자 조사에서 나온 토픽 기반 여가 앱 가능성 확인
  • · 플랫폼 개발에 필요한 조사결과, 콘텐츠, 추천시스템 개발용 데이터 제공
  • · 해당 서비스 가격 및 기한은 한 개 기초지자체 단위임
소비활성화 여가플랫폼 여행트렌드 지역경제

㈜컨슈머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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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핵심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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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데이터 융복합 혁신을 이끄는 관광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입니다.

 

당사는 관광산업과 소비자에 대한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3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관광/여행/여가 관련 기획조사를 2015년부터 실시해 왔습니다.

대표적인 정기조사는 아래와 같이 총 4종입니다.

- 주례 여행행태 및 계획 조사(2015년 시작, 매주 500, 연 2만6천명)   

- 연례 여름휴가여행 만족도 조사(2016년 시작, 8월말 평균 3만명 조사)

- 연례 해외여행만족도 조사(2016년 시작, 8월말 평균 3만명 조사)

- 지역별 관광산업 역량평가 및 잠재력발굴 조사(2017, 2019년 조사, 평균 6만명)

 

이외에도 관광/여행산업과 밀접한 관련내용을 담고 있는 2종의 조사를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 소비자체감경제 조사(2019년 시작, 매주 1천명, 연간 5만2천명),

- 소비자 쇼핑행태 조사(2018년 시작, 매주 1천명, 연간 5만2천명)

 

이에 더해 2019년부터 당사의 서베이데이터에 통신데이터(SK텔레콤)과 금융데이터(코리아크레딧뷰로)를 매칭한 융복합데이터를 만들고, 이를 분석/활용하는 새로운 데이터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접근은 차차세대형 데이터산업을 여는 혁신적인 도전이고, 관광산업 영역에서도 데이터 구축과 활용, 분석 패러다임을 바꾸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당사의 혁신적 도전에 동참할 기회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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