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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20201000255

COVID 등 사회정책적 변화가 여행 행태/계획에 주는 영향 분석
가격
40,000,000원 (부가세 미포함)
기간
4.0개월

COVID 등 사회정책적 변화가 여행 행태/계획에 주는 영향 분석

사회문화적 대형사건과 이에 따른 정책은 소비자 관광행태에 심대한 영향을 끼침. 지난 5년간의 ‘주례 여행조사 결과’와 관련 사건/정책/현상 등을 주별/월별로 수집해 분석과 예측모형 개발 등에 활용하도록 제공

  • · 2015년 8월 시작한 ‘주례 여행조사’(10만명 이상) 데이터
  • · 관광관련 사회-정치-환경-기술적 사건 History 정리
  • · COVID와 함께 기후, 경기, 지원정책 등 공공빅데이터 활용 연계
  • · '소비자체감경제', '쇼핑' 등 자체 보유한 타 산업군 데이터 활용 연계
  • · 데이터의 통합적 분석을 통한 예측모델 적합도 평가 및 향상에 활용
COVID 공공데이터 영향력추정 예측모델개발 코로나

㈜컨슈머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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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데이터 융복합 혁신을 이끄는 관광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입니다.

 

당사는 관광산업과 소비자에 대한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3자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관광/여행/여가 관련 기획조사를 2015년부터 실시해 왔습니다.

대표적인 정기조사는 아래와 같이 총 4종입니다.

- 주례 여행행태 및 계획 조사(2015년 시작, 매주 500, 연 2만6천명)   

- 연례 여름휴가여행 만족도 조사(2016년 시작, 8월말 평균 3만명 조사)

- 연례 해외여행만족도 조사(2016년 시작, 8월말 평균 3만명 조사)

- 지역별 관광산업 역량평가 및 잠재력발굴 조사(2017, 2019년 조사, 평균 6만명)

 

이외에도 관광/여행산업과 밀접한 관련내용을 담고 있는 2종의 조사를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 소비자체감경제 조사(2019년 시작, 매주 1천명, 연간 5만2천명),

- 소비자 쇼핑행태 조사(2018년 시작, 매주 1천명, 연간 5만2천명)

 

이에 더해 2019년부터 당사의 서베이데이터에 통신데이터(SK텔레콤)과 금융데이터(코리아크레딧뷰로)를 매칭한 융복합데이터를 만들고, 이를 분석/활용하는 새로운 데이터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 접근은 차차세대형 데이터산업을 여는 혁신적인 도전이고, 관광산업 영역에서도 데이터 구축과 활용, 분석 패러다임을 바꾸는 역할을 할 것입니다.

 

당사의 혁신적 도전에 동참할 기회의 문은 항상 열려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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