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제공기업 회원가입

1.회원가입 안내

서비스 제공기업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제출서류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제출서류 안내

- 법인등기부 등본(스캔본, 법인만 해당)

- 해당 서비스분야 경력기준 증명서(스캔본)
  ※ 본 사업 참여인력별 작성
  ※ 사업 참여 인력이 전부 확정되지 않은 경우, 사업총괄책임자 포함 핵심인력 3인에 대하여 제출 필요
  ※ 사업 참여인력이 전부 확정되지 않은 경우, 사업총괄책임자 포함 핵심인력 3인에 대하여 제출 필요
  ㉮ 경력요약서 – 공통(양식 제공)
  ㉯ 학위증명서 – 공통
  ㉰ 국민연금 가입증명 – 공통
  ㉱ 해당 분야 경력 기준 증명서 – 해당시
  ※ 일반 기업체의 경력의 경우 경력증명서에 담당업무가 기재되어 있어야 하며, 해당 분야 여부를 파악할 수 있어야 함
  ㉲ 해당 분야 전문자격증 – 해당시
  ※ 국가공인 자격증인 기술사, 변호사, 회계사, 변리사, 세무사, 관세사, 노무사, 법무사 자격증만 해당

- 사업자등록증(스캔본, 국세청 발급)
  ※ 사업자등록증을 국세청에서 발급 후 사본 제출

- 유사사업 수행실적 총괄표 및 사업실적증명원(스캔본, 양식 제공)
  ※ 신청서에 기재한 유사사업 수행실적 총괄표 및 사업실적증명원 원본 각 1부를 제출하며, 사업실적증명원의 경우 발주처 직인 필수
  ※ 신청서에 기재한 서비스가 다수인 경우, 서비스 별 유사사업 수행실적 총괄표 및 사업실적증명원 원본 각각 제출 필수
  ※ 제공 서비스가 여러 개인 경우, 파일명을 “서비스명_서류명.pdf”의 형식으로 저장, “기업명_유사사업.zip”으로 압축한 파일을 제출요망

- 고용계약 증빙자료(스캔본)
  ※ 참여 인력의 정식 고용계약을 증빙할 수 있는 2021년도 건강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제출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로 대체 가능)
  ※ 참여인력이 대표자의 경우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가입이 필수가 아니므로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 등 해당 내용이 확인 가능한
       증빙자료 제출
  ※ 사업 참여인력 미확정시, 사업총괄책임자 포함 핵심인력 3인 제출

- 최근 3년 표준재무제표증명원(스캔본)
  ※ 설립 3년 미만 기업의 경우 제출 가능한 연도분 표준재무제표증명만 제출
  ※ 3년 이내 법인으로 전환한 경우, 이전 사업자의 해당연도 재무제표증명원도 포함하여 제출 (단, 폐업사실증명원 및 포괄양수양도계약서
       제출 필요)

- 기업 소개자료 및 포트폴리오(선택사항)
  ※ 신청 서비스와 관련해서 기업 소개 자료나, 포트폴리오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기업에 한해 제출

- 기업(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조회 동의서(스캔본, 양식제공)

-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조회 동의서(스캔본, 양식제공)
 ※ 사업참여자 개인별로 작성하되, 사업 참여인력 미확정 시 사업총괄책임자 포함 핵심인력 3인 제출
 

◯ 공인인증서 안내

-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가능한인증서 – 용도제한없는 범용(개인)인증서
   ※ 금융결제원 간이기업인증서, 은행인증서는 사용 불가합니다.(전자서명법제23조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공인인증서 관리규정)
- 인증서가 없는 기업은 아래 정부인가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서 인증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인증서 발급 기관>
한국전자인증: 1566-0566, https://www.crosscert.com/
한국정보인증: 1577-8787, https://www.signgate.com/main.sg
코스콤: 02-767-7114, https://www.koscom.co.kr/portal/main.do

2.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관광기업혁신바우처 시스템 회원 가입을 위해 아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가 제공하는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공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공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1. 본 약관은 공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공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공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고지합니다.
4. 공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고지하면서 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서비스 :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포털 서비스, 수혜기업 사업관리시스템, 서비스 제공기업 사업관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의미합니다.
  • 이용자 :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tourvoucher.or.kr)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회원 :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tourvoucher.or.kr)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한국관광공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tourvoucher.or.kr)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비회원 :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tourvoucher.or.kr)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tourvoucher.or.kr)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수혜기업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중 관광관련 업종 영위 사업체로,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하여 관광혁신 활동을 추진하는 기업을 의미합니다.
  • 서비스 제공기업 : 공사가 일정한 자격 등을 기준으로 선정한 기관 또는 기업으로서, 수혜기업에게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 또는 기업(이하 서비스 제공기업)을 의미합니다.
  •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을 목적으로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tourvoucher.or.kr)과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의미합니다.
  •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고 공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비밀번호 : 이용자와 회원ID가 일치하는지를 확인하고, 통신상의 자신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회원정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관광기업 혁신바우처 지원사업 시스템(tourvoucher.or.kr)에 등록하는 ID, 이름(개인/기업), 주소, 전화번호, 직업, 기업정보 등의 회원에 관한 정보를 말합니다.
  • 해지: 공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2 장 회원의 가입 및 관리

제 4 조 (회원가입)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신청하려면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공사는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회원가입이 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자신이 직접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서비스 이용제한 등)
1. 회원은 탈퇴를 희망할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공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합니다. 회원이 자발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경우, 공사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공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거래 및 정보통신서비스 이용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공사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 회원 가입 후 1회 이상의 지원을 받은 회원(기업)이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 공사에서는 동일한 지원 사업의 중복 신청을 제한하기 위해 해당 사업 담당자와 상의 후 진행됨을 알려드립니다. 탈퇴가 진행된 회원(기업)의 경우 이 후 동일한 지원 사업의 신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공사는 회원자격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구분)
공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기본서비스와 부가서비스 등으로 구분 하며,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공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하며, 공사가 업무상, 운영상,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2. 공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9 조 (서비스 변경)
공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업무상,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및 중단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 4 장 의무 및 책임

제 10 조 (공사의 의무)
1. 공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공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3. 공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공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공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공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공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공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제 12 조 (양도 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3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공사는 서비스 내에 게재할 권리를 갖습니다.
2. 공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수신한 내용물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 범죄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 공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용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는 경우
- 타 회원의 회원 ID,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 게시판의 목적에 맞지 않는 사이버 시위 및 도배 목적의 내용인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책임제한)
1. 공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공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공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공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본 약관은 대한민국법령에 의하여 규정되고 이행되며,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공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상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제 16 조 (규정의 준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법령에 의하고, 법에 명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하여는 관습에 의합니다.

(필수) 이용약관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였으며, 이용약관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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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부터 2020108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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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나.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다.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개인정보 파일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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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파일명 : 관광기업혁신바우처 시스템 회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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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집방법 : 홈페이지, 서면양식
● 보유근거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유기간 : 3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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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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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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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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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한국관광공사>('관광기업혁신바우처')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13. 개인정보 열람청구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www.tourvoucher.or.kr'이하 '관광기업혁신바우처')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 부서명 : 관광기업육성팀
● 담당자 : 민정희
● 연락처 : 02-729-9463, minjhee@knto.or.kr, 02-729-9508
② 정보주체께서는 제1항의 열람청구 접수․처리부서 이외에,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웹사이트(www.privacy.go.kr)를 통하여서도 개인정보 열람청구를 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개인정보 민원 → 개인정보 열람등 요구 (본인확인을 위하여 아이핀(I-PIN)이 있어야 함)


14.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아래의 기관은 한국관광공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한국관광공사>(‘www.tourvoucher.or.kr'이하 '관광기업혁신바우처')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www.kopico.go.kr
●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필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안내를 확인하였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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